본문 바로가기

회고

2021년 2월 회고

1. Job hunting

데이터 분석 직무 인턴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사업부 소속으로 마케팅, 매출, 비즈니스와 관련된 데이터를 다루게 될 듯하다. 유저 사이트(User Site)의 데이터를 다루지 못해 아쉬우나 이렇게나마 일을 시작할 수 있어 다행이다. 면접 당시 SQL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간단한 쿼리문은 작성할 줄 알지만 실무에서 사용해본 적이 없다고 답했다. 입사 전까지 남은 기간 동안 SQL을 익힐 생각이다. 빠르게 적응하고 가용 시간을 확보해야겠다.

 

2. 계획 수정

연초에 계획했던 목표를 반만 달성했다. 애초에 높게 잡은 터라 수정이 필요하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러닝은 목표치를 달성했고 꾸준히 해내는데 별 문제 없어 보인다. 하지만 공부 계획은 앞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면 더더욱 달성하기 어려울 듯하다.

공부(월 기준) 
- 기술서 1권 -> 그대로 진행
- 캐글 2회분 필사 -> 그대로 진행

독서(월 기준) :
- 기술서 제외 2권  -> 1권

운동(주 기준) :
- 매주 7km -> 그대로 진행

 

3. 목표

3월은 SQLD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비전공자다보니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자격증으로 증명하지 않으면 안되는 부분이 있다. 현재 나의 수준에서 내 이력은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듯하다. 아무튼 이번달만큼은 SQLD 자격증에 집중하고자 한다. 

 

4. 재테크

지난달에 주식을 시작했다. 참 매력적인 재테크 수단임은 틀림없지만 그럴듯한 수익을 얻으려면 어느정도 시드머니가 필요하다. 당분간은 월급과 외주를 통해 시드머니를 모으는데 집중하고자 한다. 최소 500만원 이상은 되어야 의미가 있는듯하다. 최대한 우량주 중심으로 장기 적금이라 생각하고 묻어둬야 겠다. 그리고 사이드 프로젝트로 가상화폐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구현해보고 있다.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며 변동성이 매우 크므로 단타로 적합하지만 돈 벌기 쉽다는 말은 절대 아니다. 이 또한 의미있는 테스트를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시드머니와 기간이 주어져야한다. 우선 유명한 알고리즘을 선택하여 백테스팅 중이다. 시드머니가 모이면 실제 테스트를 해보고자 한다.

 

5. 회고

길 위에서 보내는 시간은 잘 활용했지만 정작 혼자 있는 남아도는 시간을 흘려보냈다. 오늘 해야할 일을 항상 머릿속으로 생각하며 움직여야겠다.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뭐해먹고 살까  (0) 2022.07.03
2021년 4월 회고  (0) 2021.05.02
2021년 1월 회고  (2) 2021.01.31